레알팜 게임운영정책

본 운영정책은 ㈜네오게임즈(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레알팜(RealFarm)’을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보다 공정하고 형평성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제공 및 회원의 사용권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회원이 쾌적한 환경을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운영정책에는 서비스 이용 시 유의하셔야 할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깊게 확인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1. 총칙

1) 이 “운영정책”은 서비스 운영 상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합리적이며 공정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고, 회원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세부 규칙을 담고 있습니다.

2) 이 “운영정책”은 회원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하여 동의를 받고 있으며 회원가입 이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운영정책"의 내용을 추가,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 의 내용이 추가, 변경, 삭제될 경우 "회사"는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서비스 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쪽지, 기타 연락이 가능한 통지 방법 중 하나를 택하여 통지합니다. 단, 회원 여러분께 불리한 내용 또는 중요한 내용의 경우 30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통지합니다.

4) 이 "운영정책"은 "약관"에 포함하기 어려운 서비스 운영의 세부 규칙을 포함하고 있으며,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 여러분께서 알지 못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므로, 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이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관계 법령, 그리고 회원 여러분과 "회사"가 공유 하는 일반적인 사회적 통념에 의하여 처리되거나, 그에 준하는 기준에 의하여 사안을 처리 합니다.

2.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전 공지 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기간통신망의 장애 등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 여러분께서는 서비스의 변경 등으로 인해 유료 서비스 이용이 불가함으로 받은 손해 외에 별도의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특히 서비스 이용에 따른 기대수익,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질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의 의무와 권리

1) "회사"는 회원 여러분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 여러분께서 양질의 서비스를 쾌적하게 이용하시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사항을 지켜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2) 회원 여러분께서는 회원 본인의 정보로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도움도 드리지 않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 또한 제공해드리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아이템 및 계정의 공유 및 양도, 현금 거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사기, 계정도용 등)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므로 아이템 및 계정의 공유, 거래, 양도에 대해서는 신중히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회원 여러분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복제/변경/ 번역/출판/방송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실 수 없습니다.

5) 회원 여러분께서는 운영진 사칭, 업무 관여, 중재 방해 등 운영진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셔서는 안됩니다. 운영진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회원 여러분께서는 게임의 취약점(버그, 계정도용, 불법프로그램)을 발견했을 경우 반드시 1:1문의 등으로 신고해 주셔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전달하는 경우, 의도적인 불건전 행위로 판단하여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 해당할 경우에는 사전 경고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 바랍니다.

① 시스템의 문제점을 통한 악용 행위

② 버그를 알리지 않고 이를 유포 및 악용하는 행위

③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은 불법프로그램("회사"로부터 공식적으로 전달받거나 승인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④ 클라이언트의 무단 변조 행위

⑤ 시스템의 불안정을 이용하여 다른 회원의 게임플레이를 방해하는 행위

⑥ 데이터 조작 및 추출행위

⑦ 그 외 운영진의 판단에 "운영정책"과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행위

7) 회원 여러분께서는 타 이용자로부터 게임 이용에 관한 피해를 입으신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고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8) 회원 여러분께서는 다음과 같은 문의 채널을 통해 "레알팜"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① 게임 내 [고객센터] 문의

② ‘레알팜 공식 카페(네이버)’ 내 [고객센터] 문의

③ 전화상담

9) 1:1문의 접수 시간으로부터 48시간 이내 답변을 보내드리는 것이 원칙이나 문의 폭주 등의 피치 못할 사정 또는 문의의 종류에 따라 그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4. 계정 관리

1) 회원 여러분께서 사용하시는 계정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일차적으로 회원 여러분에게 있습니다.

2) 회원 여러분이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을 타인과 공유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양도/매매한 경우 "회사"는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사기, 계정도용 피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보호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회원 여러분께서 계정, 캐릭터, 아이템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 없이 이용 권한이 박탈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4) 회원 여러분께서 사용하시는 계정의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함으로써 계정 도용 등 타인의 부정한 행위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사기는 개인 과실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비슷한 캐릭터 명 생성을 통한 지인 사칭, 친분을 이용한 사기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거래 또는 아이템 이동 시 각별히 주의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5. 명칭 관리 기준

회원 여러분께서는 캐릭터 명, 읍/면 명 등 서비스 내에서 사용되는 모든 명칭을 자유롭게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적발 시 경고, 운영진의 직권으로 명칭 변경 또는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1)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명칭

2) 욕설 및 비속어, 광고,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

3) 인종 및 성차별적인 명칭

4) 특정인이나 지역, 집단, 종교에 대한 비하의 내용을 담은 명칭

5) 특정 정치인이나 정당 등을 비방하거나 옹호하는 명칭

6) "회사", 서비스, 원작과 관련된 자 또는 이를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7) '운영자', '도우미', 'GM' 등 서비스를 운영하는 자로 인식되거나 오인될 수 있는 명칭

8) 아이템, 계정의 현금거래를 유인하거나 현금거래의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것으로 판단되는 명칭

9) 반사회적이거나 반사회적인 인물, 집단을 미화할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것으로 판단되는 명칭

10) 제3자의 상표, 서비스 표,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11) 특정 상품이나 사이트의 광고(비영리 사이트 포함)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6. 운영진의 의무와 역할

1) 운영진은 회원 여러분이 즐겁게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2) 운영진은 중립적인 위치에서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며, 회원 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내용이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행할 수 있습니다.

3) 운영진은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 및 이 "운영정책"을 준수합니다.

4) 운영진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절대 임의로 수정하거나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사법기관의 정식 협조요청이 있을 시에는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운영진은 회원 여러분의 문의 및 요청 사항에 최대한 친절하고 신속하게 응대합니다. 단,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내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능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드리거나,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운영진은 회원으로부터 게임 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를 제보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 정할 의무를 가집니다.

7) 운영진은 이용약관, 이 "운영정책"을 위반한 회원 또는 복수의 회원에 대해 약관 및 "운영정책"에 정해진 각 종 제한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8) 운영진은 게임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9) 운영진은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 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 회원 보호, 명예훼손 등 특정 회원의 권리 침해방지를 위하여 관련 법령 및 약관, "운영정책"에 의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서비스 이용 또한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복구 기준

1) “회사”의 기술상 오류로 아이템이나 캐릭터 정보가 변경, 소실된 경우 게임 내 기록으로 오류 발생 내용이 명확하게 확인될 시 게임 밸런스에 무리를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2) 회원 스스로의 과실이나 게임 시스템,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실은 원칙적으로 “회사"에서 도움을 드릴 수 없음을 유의하여 바라며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사기는 개인 과실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사기로 인해 발생된 피해는 "회사"가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조사를 진행하여 확인된 가해 계정은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4) 복구 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 이내(168시간 이내)에 1:1문의를 통해 "회사"에 접수를 하셔야 하며, 문의 접 수 기간이 지나면 복구에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5) 문의 접수는 문제가 발생한 계정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타인의 대리 접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8. 비 매너 행위 관리 기준

아래와 같은 게임플레이로 선량한 다수의 회원과 서비스에 피해를 주는 행위에 대해서는 이용제한이 될 수 있으며, 중복되는 사례에 대해서는 가중 처리될 수 있으니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1) 불법 프로그램 사용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게임에 악영향을 미치거나 밸런스의 파괴 또는 서버에 부하를 주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이는 게임 내 질서에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이며 이를 사용, 활용, 관여, 권장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대한 환경을 조성, 제공 및 이와 관련된 아이템 및 게임 머니를 획득, 이동에 관여한 행위가 명백하게 확인되는 경우에도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악용

시스템 버그 등을 악용하거나 다른 회원과 해당 내용을 공유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버그 악용의 경우 게임 콘텐츠 및 정상적인 게임 진행 등을 방해하는 행위이며, 다른 회원 여러분과의 형평성에 어긋나는 행위이기 때문에 시스템 버그나 문제점을 악용, 공유할 경우 사전 안내 없이 게임 이용이 제한되거나 회원 자격이 정지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3) 게임 내 사기 행위

게임 내에서 다른 이용자를 의도적으로 기망하여 아이템이나 게임 정보에 피해를 주는 행위로, 게임 질서를 어지럽히고 상대 이용자에게 부당한 피해를 줄 수 있는 행위이기 때문에 운영정책에 따른 여러 제한과 관계 법령에 따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을 통한 거래 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자간 문제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게임 내 제공되는 거래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와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4) 현금 거래 행위

게임 내의 아이템, 게임 머니, 계정, 유료 콘텐츠, 이벤트 쿠폰 등을 게임에서 제공하지 않는 대가 등과 거래하는 행위 및 거래를 시도하는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현금거래에 대한 정책은 현금 이외의 다른 재산가치를 가지고 있는 현물이나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과의 교환에도 적용되며, 현금거래로 인한 피해 및 책임은 해당 계정의 사용권을 지닌 회원에게 있습니다. 게임내의 아이템, 계정, 캐릭터 등의 현금/현물 거래는 게임을 심각히 훼손시키는 행동이며, 정상적인 플레이를 하는 다수 이용자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 내에서 현금/현물 거래를 한 이용자는 운영정책 위반 정도에 따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계정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5) 비매너 행위

원활한 게임이용과 건전한 게임문화를 위하여 매너에 어긋나는 행위 등 게임 질서를 위반하는 행위를 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사전 안내 없이 게임 이용이 제한되거나 회원 자격이 정지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9. 게임 이용제한 기준

1) 게임 이용제한 기준은 "레알팜"을 이용하면서 회원 여러분이 원활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게임 진행 방해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수립되었습니다.

2) 회원 여러분이 "운영정책"에 명시된 이용제한 기준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이용제한 조치를 받으신 경우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① 게임 내 [고객센터]> [1:1 문의] / ‘레알팜 공식 카페(네이버)’ 내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서 이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이의 신청은 이용제한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4) 게임 이용제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설명 1차 2차 3차
도배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글을 반복적으로 게재하여 게임 이용을 방해 하는 행위 3일 7일 15일
욕설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 모욕감을 줄 수 있는 욕설이나 비속어 등을 사용하는 모든 행위 3일 7일 15일
ㄱ. 부모, 가족에 대한 욕설 혹은 비방을 직접적, 간접적으로 하는 행위 영구정지
ㄴ.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 및 행위
ㄷ. 특정 인종, 국적, 민족, 종교, 성별, 인물, 장애 등을 비방하거나 비하하는 행위
게임 내 사기 ㄱ.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을 기망하여 아이템이나 게임정보에 피해를 주는 행위 영구정지
ㄴ. 안전거래 시스템의 기능을 악의적으로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취하는 행위
현금 거래 ㄱ. 게임이 제공하는 의사 전달 수단을 이용하여 계정/캐릭터/아이템 등을 현금/현물로 교환/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3일 7일 영구정지
ㄴ. 위 현금 거래 행위가 성립된 경우 7일 영구정지
ㄷ. 게임 내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생성된 아이템 판매, 교환을 시도하는 경우 영구정지
불건전 명칭 ㄱ. 명칭 관리 기준에 어긋나는 명칭을 사용하는 경우
- 7일 계정 사용 정지및 운영진의 직권으로 명칭 변경 진행
- 명칭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계정 사용 정지 기간 연장 (임시 접속 제한)
7일
(명칭 변경/삭제 진행)
불건전 프로필 사진 등록 ㄱ. 상대방에게 불쾌감과 혐오감, 모욕감을 줄 수 있는 프로필 사진을사용하는 행위 삭제 및 경고 삭제 및 3일 삭제 및 7일
게임 진행 방해 게시판 성격과 무관한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재하여 다른 고객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경고 3일 7일
게임 내 사행성 조장 ㄱ. 게임 내 아이템 및 골드 등을 받고 다른 보상/보수를 주는 등의 사행성 조장 이벤트를 진행하는행위 7일 영구정지
ㄴ. 위 행위를 홍보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상업적인 홍보 게임을 이용하여 상업적인 홍보나 정보를 반복하여 알리는 행위 경고 3일 7일
허위사실 유포 공식적으로 공지되지 않은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다른 고객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3일 7일 15일
추천인 거래 행위 ㄱ. '추천인'을 구매 또는 판매하는 행위 7일 영구정지
ㄴ. '추천인'을 게시판 또는 우편을 통해 구매 또는 판매를 시도하는행위
계정 도용 ㄱ. 타인의 계정에 허가 없이 접속하거나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 계정의 소유 고객에게 정신적/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행위 영구정지
ㄴ. 타인의 결제수단을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 요금 등을 결제하는 행위
단말기, 앱 및 서버 해킹 ㄱ. 다른 고객의 단말기 및 게임 서버에 대한 해킹을 시도하거나 관련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영구정지
ㄴ. 게임 앱을 열어 데이터를 변경 혹은 수정하는 행위
ㄷ. 해킹을 통해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리는 행위
ㄹ. 모든 게임 관련 데이터를 조작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불법 프로그램 사용 ㄱ.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모든 소프트웨어나 장치(하드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영구정지
ㄴ.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게임 관련 불법 프로그램을 제작/판매하거나 이를 홍보하는 행위
ㄷ. 관련된 아이템 및 게임머니를 획득하거나 이동에 관여하는 행위
버그 악용 ㄱ. 프로그램상 버그임을 인지한 상태에서 버그를 악용하여 고의적 혹은 반복적으로 행위를 진행하고 게임 결과에심각한 영향을 주는 경우 영구정지
ㄴ. 위 버그를 확인하고도 신고하지 않고 다른 고객에게 전달, 유포하는경우
ㄷ. 관련된 아이템 및 게임머니를 획득하거나 이동에 관여하는 행위
경미한 버그 악용 ㄱ. 위 버그 악용 중 고의적, 반복적으로 악용하였다고 판단되지 않고, 게임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 경우 - 관련 아이템 및 게임머니 등 이익 모두 회수 3일 7일 15일
운영자 등 회사 직원의 사칭 ㄱ. 운영자 등 회사 임직원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거나 아이템 등을 편취하는 행위 영구정지
운영 방해 운영자의 정상적인 운영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3일 7일 15일
허위 신고 계정 도용 신고 등 허위사실을 신고하여 운영자의 게임 운영을 방해하고 차질을 주는 행위 15일 영구 정지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와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 악용 ㄱ.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가 제공하는 회원 가입, 게임 이용, 결제, 환불 등과 관련된 제반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부당 이득을취하는 경우
- 관련 아이템 및 게임머니 등 이익 모두 회수
영구정지
ㄴ. 오픈 마켓 스토어의 제반 프로세스 악용 방법을 게임 내 혹은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공식 카페 등)을 통해 전파/유포하는경우

① 이용제한은 유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② 제재 기간은 계정 이용제한 기간을 뜻하며 계정을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제한됩니다.

③ 영구정지는 영구적으로 계정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음을 뜻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재대상 행위를 통하여 얻은 부당한 이득(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회수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는 어떠한 보상도 이루어 지지 않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⑤ 마지막 차수 이후부터는 동일 항목으로 적발 시, 영구 게임 이용 제한이 적용됩니다.

⑥ 이용제한 정책은 사회적 통념을 기준으로 한 객관적 판단을 통해 경우에 따라 1차 적용이 아닌, 2차 이상의 이용제한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⑦ 위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게임의 균형 및 타 회원님의 게임 진행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는 회사의 약관에 의거하여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으며 사례가 중복되는 건에 대해서는 가중처리 될 수 있습니다.

⑧ 서비스 이용 제한으로 인해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일부 콘텐츠의 소실이 발생할 경우, 회사에서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커뮤니티 운영 기준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커뮤니티를 운영할 수 있고, 커뮤니티 서비스는 회원 여러분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본 커뮤니티 운영 기준은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티의 원활한 이용 및 건전한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를 위하여 제공되는 회사의 규정입니다.

3) 회원 여러분이 커뮤니티 내 다음과 같은 불건전하고 매너에 어긋나는 유형의 글 또는 댓글을 게재할 경우 사전 안내 없이 게시물이 삭제될 수 있으며, 작성하신 회원 여러분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사회 질서나 기타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②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하는 내용

③ 특정 또는 불특정 대상을 비하하거나 비방하는 내용

④ 불법프로그램의 제작, 공유, 배포와 관련된 내용

⑤ 계정이나 아이템 매매, 교환 등과 관련된 내용

⑥ 상업적 광고성 내용

⑦ 회사의 임직원을 사칭하거나, 사칭하려는 의도를 담은 내용

⑧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거나 명예훼손 및 모욕하는 내용

⑨ 현금 및 현물을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내용

⑩ 같은 내용을 반복적(도배성)으로 게시하는 내용

⑪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

⑫ 기타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⑬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저작권 침해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의 게시물 및 파일

4) 회사는 각 커뮤니티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이나 댓글은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시키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레알팜" 관련 커뮤니티 내에 등록된 게시물은 등록한 회원 여러분께 책임이 있습니다.

6) "레알팜" 관련 커뮤니티는 각 게시판에 올린 회원 여러분의 글을 소중하게 관리하고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단, 불의의 사고나 자연재해, 기타 기술적인 문제로 발생하는 게시판 데이터 손실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레알팜" 관련 커뮤니티 내에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이로 이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이용자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16년 2월 11일부로 적용 됩니다.

본 운영정책은 2016년 3월 23일부로 적용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