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게임즈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네오게임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1. ‘회원’이라 함은 게임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 부여 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닉네임정보라 함은 이용자 가입 시 입력한 정보 또는 동의한 정보 등을 포함한 일반정보 및 이용자의 서비스상 캐릭터, 아이템, 경험치 등을 포함한 게임정보 등을 말합니다.

5.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서비스 및 모바일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아이템, 게임머니 등(이하 ‘아이템 등’이라 합니다) 모바일게임과 관련된 디지털 콘텐츠 일체를 말합니다.

6. ‘단말기’라 함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 PDA, 휴대용 게임기 등의 장비를 말합니다.

7. ‘어플리케이션’이라 함은 이동통신 단말기에서 ‘서비스’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 및 효력 등)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서비스하는 어플리케이션 내부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부칙에서 정한 시행일자에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은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 시행일의 최소 7일전부터 공지합니다. 중요 변경사항일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기로 하며 ‘회원’에게 알릴 수 있는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정한 상당기간 내에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5. ‘서비스’ 이용에 관한 세부적인 운영 정책은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계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본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최초로 접속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계약절차에 의해 신청양식을 작성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하며, 본 약관을 확인한 후 동의절차를 거치게 되면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2. 이용계약은 본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시설의 용량 부족이 발생한 경우

② 기술상의 문제가 발생하여 승낙이 불가한 경우.

③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서비스’는 ‘회원’과의 이용계약이 성립된 때로부터 즉시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공지하거나 이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적인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영역으로 나누어 각 영역별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공지를 통해 ‘회원’에게 그 사실을 알립니다.

4.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보수점검, 설비의 장애, 통신두절, ‘서비스’이용의 폭주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사전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

1.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활용하는 ‘계정’,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계정’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2. ‘회원’이 본 ‘서비스’상에 게시한 글 및 사진 등 모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사’가 작성한 글, 사진을 포함하여 게임 내 모든 케릭터, 아이템, 골드, 레알 등 기타 데이터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4.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바이러스,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등을 포함하고 있거나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의 어떤 정보나 게시물을 게시, 전송, 배포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전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통지나 동의절차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의 일부 혹은 전체를 중지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경우.

② 타인의 명예를 모욕하거나 훼손하는 경우.

③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④ 관계법령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거나 해킹을 시도하는 경우 및 광고성 정보 등 일정 내용을 반복해서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경우.

⑥ 타인을 사칭하거나 다른 회원의 계정을 부정 사용하는 경우.

⑦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도용, 저장하거나 유포하는 경우.

⑧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 배포하는 등 사회질서를 저해하는 경우.

⑨ ‘서비스’에 게재된 게시물이나 자료 등을 위, 변조하는 경우.

⑩ 타인을 스토킹하거나 괴롭히는 경우.

⑪ 본인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매매하는 경우.

⑫ 정당한 사유 없이 가입, 탈퇴를 반복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⑬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그럴 우려가 있는 모든 행위, 기타 관계법령을 위배하는 행위를 할 경우.

⑭ ‘회사’는 특정 행동이 위 각 항목에 있는지에 관계 없이 ‘회원’의 ‘서비스’의 안전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계정 삭제 등을 포함한 적합한 징계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언제라도 위의 예시 항목을 수정할 권한을 가집니다.

2. ‘회사’는 위 항에 의해 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게임 내 ‘탈퇴신청’기능을 통해서만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본 ‘서비스’를 탈퇴하면 ‘회원’의 ‘계정명’을 제외한 ‘서비스’내 모든 정보와 게시물은 즉시 삭제됩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이의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하거나 게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본인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본인에 의한 계정, 비밀번호 유출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사’ 혹은 게시자 본인의 사전승낙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발, 방송, 광고, 영업, 전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광고를 포함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Push서비스, SNS 메세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광고 방해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을 홍보할 수 있으며, ‘회원’이 광고주와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상황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게임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가 내부 이벤트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하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2. 본 약관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대한민국의 법률에 따릅니다.

3.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4조 (유료 콘텐츠의 구매)

1. ‘회원’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종류에 따른 각 앱스토어사업자의 결제 운영정책에 따라 유료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결제 정책의 차이로 인해 결제금액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료콘텐츠의 구매 대금은 앱스토어사업자 또는 앱스토어사업자와 연계된 이동통신사나 플랫폼사업자(이하 “결제업체”라 한다.)등이 정하는 방법 및 정책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방식 역시 해당 사업자의 정책을 따릅니다.

2. 게임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는 해당 게임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정하여 별도로 고지한 방법 이외에는 유료 콘텐츠를 ‘회원’ 본인의 계정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제 3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 기타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대금결제)

1.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은 원칙적으로 결제업체(앱스토어사업자, 이동통신사, 플랫폼사업자 등)에서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 방법 역시 정해진 방법에 따라 납부해야 합니다. ‘회사’ 및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한도가 부여 또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단말기 및 오픈마켓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거나 부주의하게 노출하여 발생하는 제3자의 결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청약 철회 및 구매 대금의 환불 등)

1. ‘회원’이 구매한 유료콘텐츠는 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콘텐츠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콘텐츠,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콘텐츠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유료콘텐츠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해당 유료콘텐츠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2. 다음과 같은 경우 유료콘텐츠의 청약철회가 제한되며, ‘회사’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유료콘텐츠에 대해서는 결제 전에 청약철회가 제한됨을 표시합니다.

3. 환불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앱스토어사업자의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4. 청약철회 및 환불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의 개인정보 취급 동의 과정을 거친 후 ‘회사’의 구매내역 확인에 의해 진행되며, 이 과정 중 결제업체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다음 진행됩니다. ‘회사’는 이 과정 중에서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 시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사실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애플리케이션에서 판매되는 유료콘텐츠를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유료콘텐츠 결제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때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유료콘텐츠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미성년자 결제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선물하기 기능을 통하여 이루어진 유료콘텐츠 결제에 대하여는 구매한 유료콘텐츠에 하자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청약철회가 불가하며, 유료콘텐츠의 하자로 인한 환급은 선물을 보낸 ‘회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7. ‘회사’는 ‘회원’로부터 청약철회에 필요한 관련 서류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한 조속한 시일 내에 환불을 완료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회원’로부터 유료콘텐츠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결체업체에 대금 환급 확인을 통보하여 즉시 환급 절차가 진행되도록 합니다. 이후 환급 절차는 관련 법령에 따라 결제업체에서 진행됩니다.

제 18조 (과오금의 환불)

1.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도록 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는 앱스토어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릅니다. 따라서 결제 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앱스토어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단, 앱스토어사업자의 정책, 시스템에 따라 가능한 경우 ‘회사’가 앱스토어사업자에게 필요한 환급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3.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부칙>

부칙 (2012. 7. 15) 이 약관은 2012년 7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13. 4. 24) 이 약관은 2013년 4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15. 4. 2) 이 약관은 2015년 4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16. 2. 11) 이 약관은 2016년 2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